중개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매력적이면서 잘 안 알려진 여러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들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모든 솔루션 숨은 진주 같은 매력들이 있습니다. 이를 찾아내서 다양한 니즈가 있는 기업들에게 소개하고, 핏이 맞는 기업과 좋은 인연까지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솔루션 크기를 떠나서, 정보가 부족한 솔루션들 중점으로 소개해나가겠습니다! 🫡
그 시작은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Adobe Marketo Engage)! 어도비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으며,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 이용료 또한 높은 가격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가 비싼 이유가 뭘까요? 🤔 비싼데는 그만한 가치가 있기에, 그 가치를 파악하여 어떤 기업에게 추천할 수 있을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Adobe Marketo Engage)'를 소개해주세요.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는 종합적인 마케팅 자동화 및 CRM 솔루션으로, 마케토라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어도비가 2018년에 인수하였습니다.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는 고급 리드 평가, 리드 육성, 다중 채널 캠페인 관리 및 광범위한 분석 등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프리미엄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Adobe Marketo Engage)'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Adobe Experience Cloud)'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를 검색하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도 함께 출력되는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데이터, 콘텐츠, 개인화, 커머스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말하며,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를 포함한 여러 제품을 포괄한다고 합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내에 데이터 분석, 세일즈, 마케팅 자동화 등 마케팅을 위한 여러 제품을 포함하기 때문에, 기업의 마케팅 요구사항에 유연하고 확장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 (Adobe Marketo Engage)
: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는 주로 마케팅 자동화 및 비즈니스 통합 솔루션으로,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노력을 자동화하고 최적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를 통해 리드 관리, 캠페인 관리, 이메일 마케팅, 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마케팅 팀이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Adobe Experience Cloud)
: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고객 경험 관리 및 디지털 퍼포먼스 최적화를 위한 종합적인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마케팅, 광고, 분석, 커머스, 컨텐츠 관리, 데이터 관리 등을 통합하며, 기업이 고객과 상호 작용하는 모든 디지털 경험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 속한 다른 제품 보러가기 :
https://business.adobe.com/kr/products/adobe-experience-cloud-products.html
주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마케팅 자동화와 고객 리드 관리 그리고 어트리뷰션을 포함한 마케팅 성과 분석입니다. 특히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프로그램을 통한 리드 확보부터 리드 스코어링 등 CRM 기능이 강력하기 때문에, 마케팅과 영업의 프로세스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어떤 마케팅 액션 채널을 제공하나요?
이메일/ 인앱 메세지/ 문자(SMS)/ 앱 & 웹 푸시 메시지입니다.
이용 난이도는 어떤가요?
G2 리뷰에 따르면, 테크니컬한 백그라운드를 필요하기도 하며, 러닝 커브가 오래 걸린다는 평이 있습니다.
가격은 얼마인가요?
홈페이지 내에서 가격을 공개하지는 않지만, G2 리뷰에 따르면, 가격이 높기 때문에 작은 조직에는 부담스러울 것이라는 평이 있습니다.
어떤 기업에게 추천하나요?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는 비용이 높을 수 있지만, 대기업과 복잡한 마케팅 요구 사항을 가진 기업에게 가치 있는 솔루션으로 추천됩니다.
국내에 도입을 지원하는 에이전시가 있나요?
공식 인증 파트너인 네오다임이 있습니다. 네오다임은 Adobe 인증 파트너로 마케토 제품 도입부터 초기 시스템 구축, 운영,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기업들이 사용 중인가요?
사용 중인 기업 대부분은 대기업으로 분류됩니다.
Kindred Healthcare: 킨드레드 헬스케어는 미국에 본사를 둔 의료 서비스 기업으로, 후기 의료 서비스, 재활 서비스, 그리고 장기 급성 의료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합니다.
Lenovo: 레노버는 중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술 기업으로, 노트북, 데스크탑 및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컴퓨터 하드웨어와 전자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VMware: VM웨어는 클라우드 인프라와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이 회사는 가상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조직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WS (아마존 웹 서비스): AWS는 아마존의 자회사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컴퓨팅 파워,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oogle: 구글은 검색 엔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유명한 다국적 기술 기업으로, 온라인 광고, 클라우드 컴퓨팅 및 소프트웨어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 제품인 Windows, 오피스 스위트 등과 함께 Azure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기술 제품으로 유명한 기술 기업입니다.
SAP: SAP는 독일 다국적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기업용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분석 및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GE Healthcare: GE 헬스케어는 일반 전기 (GE)의 자회사로, 의료 이미징 및 의료 정보 기술을 제공하며 라이프 사이언스 및 진단 분야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Pfizer: 파이저는 미국에 본사를 둔 제약 회사로, 다양한 처방약 및 백신을 개발 및 제조하는 데 전문화되어 있습니다.
Booking.com: 부킹닷컴은 전 세계에서 숙박, 항공편 및 다양한 여행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는 온라인 여행 에이전시 및 예약 플랫폼입니다.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카카오 엔터프라이즈는 한국의 기술 기업 카카오의 자회사로, 비즈니스 관련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도구 등을 포함합니다.
출처 :
https://business.adobe.com/kr/products/marketo/adobe-marketo.html
https://www.neodigm.com/Marketing_Technology
👉 서비스 링크 : https://business.adobe.com/products/marketo/adobe-marketo.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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