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마케팅 솔루션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대량의 데이터를 점점 더 쉽게 수집하고 저장할 수 있게 되며,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위한 충분한 데이터를 확보하게 되면서, 이를 활용하려는 요구가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은 개인화된 경험을 기대하며,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특성, 선호도, 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개별 고객에게 맞춤형 콘텐츠 및 제안을 제공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 분석은 마케터들에게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키고 고객과의 관계를 개선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국내의 많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들도 데이터 분석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데요!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는 방식에 따라 나누어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는 방식을 살펴보고, 데이터 분석 목적에 맞는 솔루션을 찾아보시면 어떨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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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알고리즘 기반으로 메세지 캠페인을 제공해요.
데이터라이즈(Datarize)
1) 방식 : 데이터 분석 기반 자동으로 제공되는 캠페인을 선택하고 ON 하면 활성화하고, 캠페인 성과에 따라 실시간으로 소재의 노출량과 캠페인 우선순위를 조정
2) 주요 대상 : 카페 24, 메이크샵, 고도몰로 제작한 쇼핑몰 및 독립몰
3) 액션 채널 : 이메일/ 인앱 메시지/ 문자(SMS)/ 카카오 알림톡 & 친구톡
4) 홈페이지 : https://datarize.ai/
스냅푸시(Snappush)
1) 방식 : 상품 추천 엔진 기반 개개인별로 디테일한 추천
2) 주요 대상 : 쇼핑몰
3) 액션 채널 : 이메일/ 인앱 메시지/ 문자(SMS)/ 앱 & 웹 푸시 메시지/ 카카오 알림톡 & 친구톡
4) 홈페이지 : https://snappush.snapcompany.net/
아크로스 CRM
1) 방식 : 구매 가능성 구간별 고객 그룹을 자동 구분할 수 있고, 관심을 가질만한 상품 노출
2) 주요 대상 : 카페 24를 호스팅 사로 둔 쇼핑몰
3) 액션 채널 : 인앱 메시지/ 문자(SMS)/ 카카오 알림톡 & 친구톡
4) 홈페이지 : https://crms.acrosspf.com/
타스온 (TasON)
1) 방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방문 고객이 상품에 대한 관심도를 인식하고, 해당 상품과 관련이 높은 상품을 AI가 자동으로 제안
2) 주요 대상 : 쇼핑몰
3) 액션 채널 : 이메일/ 인앱 메시지/ 문자(SMS)/ 앱 푸시/ 카카오 알림톡 & 친구톡
4) 홈페이지 : https://www.tas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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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적으로 핵심 지표를 담은 분석 리포트를 전달해요.
그루비(Groobee)
1) 방식 : 매월 캠페인 리포트 제공
2) 주요 대상 : 앱 & 웹 서비스, 쇼핑몰
3) 액션 채널 : 인앱 메시지/ 문자(SMS)/ 앱 푸시/ 카카오 친구톡
4) 홈페이지 : https://groobee.net/
데이터라이즈(Datarize)
1) 방식 : 전문가들이 분석한 상품 리포트/ 상품 재구매 리포트, 친구톡 캠페인 성과 리포트, 고객 세그먼트 리포트, 코호트 리포트, 사이트 리포트를 매주 전달
2) 주요 대상 : 카페 24, 메이크샵, 고도몰로 제작한 쇼핑몰 및 독립몰
3) 액션 채널 : 이메일/ 인앱 메시지/ 문자(SMS)/ 카카오 알림톡 & 친구톡
4) 홈페이지 : https://datarize.ai/
아크로스(CRM)
1) 방식 : 방문자의 행동과 유입 경로, 구매 경향 등 각종 데이터를 분석한 광고주 맞춤형 분석 리포트를 제공(컨설팅 서비스)
2) 주요 대상 : 카페 24를 호스팅 사로 둔 쇼핑몰
3) 액션 채널 : 인앱 메시지/ 문자(SMS)/ 카카오 알림톡 & 친구톡
4) 홈페이지 : https://crms.acrosspf.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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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통계 이외에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분석 템플릿을 제공해요.
빅인(Bigin)
1) 방식 : 성별 및 연령대, LTV 등 고객 데이터 분석, 고객 프로필 단일뷰, 주요 채널별 구매 전환율 등 상품 인사이트 등
2) 주요 대상 : 앱 & 웹 서비스
3) 액션 채널 : 인앱 메시지/ 문자(SMS)/ 카카오 알림톡 & 친구톡
4) 홈페이지 : https://bigin.io/
이프두(IFDO)
1) 방식 : 추천 상품 분석, 회원별 구매 분석, 광고 파라미터 분석 등
2) 주요 대상 : 쇼핑몰
3) 액션 채널 : 인앱 메시지/ 문자(SMS)/ 카카오 알림톡 & 친구톡/ 챗봇
4) 홈페이지 : https://ifdo.co.kr/
타스온(TasON)
1) 방식 : 성별 및 연령대 비율, 회원 추이 등 회원 관리 리포트, 매출 현황, 서비스 방문 추이 등
2) 주요 대상 : 앱 & 웹 서비스, 쇼핑몰
3) 액션 채널 : 이메일/ 인앱 메시지/ 문자(SMS)/ 앱 푸시/ 카카오 알림톡 & 친구톡
4) 홈페이지 : https://www.tas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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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데이터를 커스텀하게 분석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해요.
디파이너리(DFINERY)
1) 방식 : 이벤트, 파라미터, 행동 빈도, 어트리뷰션 등
2) 주요 대상 : 앱 & 웹 서비스
3) 액션 채널 : 이메일/ 인앱 메시지/ 문자(SMS)/ 앱 푸시/ 카카오 알림톡 & 친구톡
4) 홈페이지 : https://www.dfinery.io/
스피어 어날리틱스(Sphere Analytics)
1) 방식 : 이벤트, 파라미터, 행동 빈도, 커머스 매출 현황, 앱 설치 패턴, 어트리뷰션 등
2) 주요 대상 : 앱 & 웹 서비스
3) 액션 채널 : 인앱 메시지/ 앱 & 웹 푸시
4) 홈페이지 : https://sphere-analytic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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